영화 이야기 추억의 영화이자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스토리' 2010/08/07 16:57 by 딱걸렸어

90년대 픽사의 전설이 된 영화 '토이 스토리'를 알고 있는가? 수많은 아이들과 어른들이 토이스토리에 열광하였고

애니메이션 영화 역사에 길이 남을 명작이라 할 수 있다. 나 또한 이 영화에 열광하였고 팬이 되었다.

당시에는 볼 수 없었던 3D 애니메이션은 정말 새로웠고 놀라웠다. 평범한 장난감인것 같았던 것들이 갑자기

살아움직이면서 인간들처럼 행동하고 어떻게든 주인에게 잘보이려고 노력하는 모습들이 애틋해보였고

그런 모습들이 재미있었다. 토이스토리는 단순히 우리가 알고있던 애니메이션이 아니었다.

우리가 알고있던 애니메이션은 2D 그림들이 움직이면서 말하는 영상이었지만

토이스토리는 3D로 제작되어서 생동감이 넘치고 관객이 직접 영화안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는 느낌이 들었던것이다.

근데 겨우 이런점 때문에 토이스토리가 위대한것일까? 꼭 그렇지만은 않다.

물론 3D애니메이션은 정말 독특한 장르라는것은 사실이다. 당시에는 보기 힘든 기술이었기때문에 새로웠던것이다.

제작사인 픽사. 현재 아이폰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애플의 사장인 스티븐 잡스가 설립한 회사이다.

애플 경영당시 갑자기 자신이 만든 애플 회사에서 쫓겨나면서 그는 '픽사'라는 영화 제작회사를 설립하게 된다.

처음에는 주로 광고위주로 제작을 하였던 픽사는 '토이스토리'라는 세계최초 3D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였다.

이 점이 바로 토이스토리의 위대한 점중 하나이다. 최초의 3D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했다는것이다.

토이스토리가 제작되기전에 몇몇 광고에서 3D 애니메이션을 선보였지만 영화로 제작된것은 토이스토리가 세계최초였다.

토이스토리가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스티븐 잡스는 다시 애플의 경영자로 들어가게 된다.

(제대로 기억은 안나지만 스티븐잡스가 미국 모 대학에서 했던 연설을 보고 글을 쓴겁니다.)

1편의 성공후 99년에는 토이스토리 2가 개봉하였고 2편 또한 큰 성공을 거두었다. 1편에 지지않을만큼의 영상과

스토리등 세계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의 명성은 죽지 않았다.

그리고 2편으로 끝난줄 알았던 토이스토리 시리즈가 2010년에 토이스토리 3로 다시 돌아왔다.


토이스토리 3가 미국에서 개봉했을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또한 전문가들이나 관객사이에서도 평이 아주 좋았다.

아직 나는 보지 못했지만 현재 보고싶은 영화중 하나이다.

현재 사람들 사이에서도 너무 유치하다든가 어른들이 볾만한 영화는 아니다라고 하는데....

그런 말 하는 사람들은 바보가 아닌가 싶다. 토이스토리 시리즈 자체가 원래 어린이들을 겨냥한 애니메이션영화인대

그것을 어른들의 시점으로 맞춘다는것은 얼마나 바보같은 말인가....

과거의 향수를 느끼고싶은 20대들이나 30대 초반들이 이 영화를 보고 실망할 수도 있을것이다.

위에서도 말하는거지만 이건 애들 영화이다. 어른 영화가 아니다. 어른 영화 보고싶으면 일본애니들중에서 맞는거

찾아보든가...

재미없다고 하는것보다 유치하다고 떠드는 인간들은 정말 무개념.....









토이스토리 시리즈의 전설을 모르면서 이 영화까는 따까리들은 좀 싸물었으면....




덧글

  • Levin 2010/08/08 10:28 # 답글

    어른이 봐도 충분히 재밌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몰아서 1, 2, 3 다 봤는데 3탄이 제일 재밌었어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1
9
112659